영국어학연수

영국비자

수속안내

유학가이드

영국유학

커뮤니티

연계연수

 
  학교선택  
특성별 연수
영국의 장점
예상비용
연수성공비결
학교문의
학비할인
등록신청서

Home > 영국어학연수 > 원가공개, 학비할인
 

 

 

◆ 학비할인

 

국내 모든 유학원에서는 학비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영국의 학교들도 인정하는 현실이고, 학비할인이 아닌 백화점 상품권, iPad Mini 선물, 항공료 지원 등등 이름은 다르지만 결과적으론 학비할인입니다.

 

이미 어학연수 수속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 중에는 일반 유학원 또는 영국전문유학원을 통해 등록하면서도 '나는 학비할인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는데..'라고 말씀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건 기정사실에 대한 의심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품을 팔지 않는 등의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학원에서는 학비할인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면 수백만원의 추가 수입이 생기니까 굳이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영국어학연수를 준비할 수 있을까요?

 

 

 

 

◆ 학비할인과 장학혜택

 

적잖은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페셜 오퍼 또는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즉, 몇 주 이상 등록하면 몇% 학비할인 또는 등록기간에 따른 무료수업 등등입니다. 이건 말그대로 학교에서 진행하는, 그러니까 국내 어느 유학원에서 등록하더라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이며 기득권입니다.
하지만, 일부 유학원에서는 이런 학비할인과 무료수업이 자기네 유학원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취득권처럼 허위 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이 기본적인 할인까지도 학생들에게 주지 않고 유학원에서 갈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유학원이 생존할 수 있는 이유는...
학생 여러분들도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 자체 할인은 이미 설명드렸듯이 한국에서 등록하든, 중국에서 등록하든, 영국에서 등록하든 누구나 동일한 학비인데도 불구하고 자기네들의 전유물인것처럼 생색을 내는 유학원도 있습니다. 하지만, 발품팔고 착한 유학원 찾아서 등록하면 추가 할인까지 적용해서 500만원 이상 학비를 절감할 수 있으므로 대학교 한 학기 등록금을 벌고, 부모님의 노고를 덜어드리고 효도하면서 영국어학연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페셜 오퍼(무료수업, 학비할인 등)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 자체 Special Offer

 

 

 

 

 

◆ 연수 중 케어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

 

간혹 학비할인에 대해 얘기하면서, 다른 유학원은 10~20% 할인을 해주는데 자기네들은 그렇게 못해준다는 유학원들이 있습니다. 왜냐면, 오리엔테이션, 출국 후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대처 및 케어 등등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라는 이유때문이랍니다.

그러나, 출국전 오리엔테이션이나 출국 후 영국 현지에서의 케어는 국내 어느 유학원이든 제공해드리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 도착해서 홈스테이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학생의 불만에 대해 '강 건너 불 보듯'하는 유학원은 학생들의 클레임에 견디지 못해 조만간 문을 닫아야 합니다.

하물며, 이런 기본적인 서비스를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는 그 유학원 상담원의 뻔뻔함과 가식은 정말 "말로는 형용할 수 없는" 점입가경 그 자체입니다.
그런데, 순진한 학생들은 이 말을 믿습니다. 그것까지 제가 뭐라고 말은 못하겠습니다. 쯧쯧..

차라리 우리 유학원은 유지비가 많이 들어서, 예를 들면, 광고비도 많이 나가고, 사무실 평수도 넓은데다가 직원들 월급 챙겨주느라 빠듯해서 학비할인 못해준다고 하면 그나마 솔직하게라도 보일텐데 말이죠.

 

 

 

 

 

◆ 그런 학교는 처음 들어본다. 위험하니까 등록하면 안된다!!

 

사시사철, 천지사방, 불철주야!!

 

이렇게 열심히 찾아낸 모래속의 진주같은 학교 리스트를 가지고 유학원에 가서 상담하다 보면 이런 얘기를 듣게 됩니다.
'그 학교 처음 듣는다. UKVI의 Tier 4 Sponsor로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위험한 학교다.'

그렇다면 T4 Sponsor가 아니라고 위험한 학교일까요?

처음 HTS 시스템이 시작될 때, UKBA(UKVI의 전신)에서는 개별 학교마다 £5000 이상의 심사 비용을 요청했습니다. 지금은 금액이 얼마나 인상되었는지 모르겠지만, Tier 4 student를 모집할 의향이 없는 학교는 £5000 지불하지 않고 T4 Sponsor 시스템을 신청하지 않으면 그만이었습니다. 그리고, T4 Sponsor 등급이 아니더라도 Tier 4 student를 제외한 6개월과 11개월의 Short Term Student(구 ESVV) 학생 모집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즉, T4 Sponsor 등록여부는 학교들의 자율적인 의사에 따른 것일뿐, 그 자체만으로 학교가 위험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팩트는 T4 Sponsor 등록하지 않은 학교들은 전반적으로 학비가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즉, 유학원의 수입도 그만큼 적은 학교들이란 말이죠 !!

그 대신, 영국어학원을 등록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게 English UK의 멤버인지?입니다. English UK는 자체적으로 SESF(Student Emergency Support Fund)를 운영하고 있고, 학생이 등록한 English UK 멤버 학교의 폐교나 부도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accommodation 비용 지원은 물론 비슷한 등급의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커버해드립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건 Tier 4 Sponsor로 등록되어 있는지가 아니라 English UK 멤버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2014년 8월 현재 English UK 멤버는 470여개 학교입니다.

문제는 이 내용을 뻔히 알고 있는 유학원의 상담원들이 학생들을 기만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영국어학연수와 학비할인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아무쪼록 여러분의 영국어학연수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런더너유학은 2001년 설립 당시부터 현재까지 등록한 모든 학생분들께 학비할인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장학혜택을 드렸으며, 앞으로도 설립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고객을 섬기는 믿음직한 그리고 착한 유학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영국어학연수 문의는
전화 : 02.884.2676
카톡 : londoner999

 

 

 

 

영국어학연수 - 학비할인 (자세히 보기)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