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영국비자

수속안내

유학가이드

영국유학

커뮤니티

연계연수

 
  학교선택  
특성별 연수
영국의 장점
예상비용
연수성공비결
학교문의
학비할인
등록신청서

Home > 영국어학연수 > 학교선택 > 지방학교리스트
 

 

Bristol  &  Cardiff

 

      추천학교


학생평가 우수학교
 시험준비반 우수
 학비가 저렴한 학교
 대학부설
 


* 주당수업시간
15H : 주당 15시간
20L : 주당 20레슨

학교명

주당수업시간

2018 학비(£)

 

 

24주

36주

Celtic School (Wales)

20L

4680

6480

ELC Bristol

28L

6000

8640

EC Bristol

20L

4920

7380

EF Bristol

24L

-

$15990

IH Bristol + 장학혜택

20L

5280

7200

OISE Bristol

17.5H

18264

27396

Bristol Language Centre

15H

4920

7380

 

 

 

 

 

관련동영상

Visit Bristol

 

 

      도시소개

  • 영국 잉글랜드 에이번 주의 행정구와 도시.
     
  • 중세의 브리스틀 시는 이 시에 있는 로어에이번 강과 프롬 강의 합류점에 있었고, 1155년에 도시가 되었다. 1247년 프롬 강 줄기를 서쪽 방향으로 바꾸면서 항구가 생겼으며, 동시에 이전의 강 합류점에 석재다리가 세워졌다. 에드워드 3세(1327~77 재위) 때 이 지역은 교역도시로 양모시장이었는데 아일랜드에서 모, 스페인에서 셰리주(酒), 포르투갈에서 포트와인 등을 수입하고 대신 모직물을 수출했다. 1497년 존 캐벗과 시배스턴 캐벗이 이곳에서부터 뉴월드까지 항해했으며, 1552년 상인모험가협회를 만들었다. 다른 많은 역사적인 건물처럼 이 협회의 회관은 제2차 세계대전 때 폭격으로 파괴되었다. 영국 내전기에는 1645년 의회파가 장악할 때까지 왕당파의 본거지였다.
     
  • 17세기말과 18세기에 이 지역은 서아프리카, 서인도, 아메리카 대륙의 대농장 식민지들 간의 삼각 노예무역으로 번성했다. 그 대가로 버지니아산 담배, 자메이카산 설탕·당밀, 서아프리카산 코코아를 거래하면서 이곳에 제당 및 초콜릿 제조공장이 생겼다. 19세기에는 클리프턴 아래쪽 에이번 강에 퇴적물이 쌓여 선적이 제한되었으며, 랭커셔의 면직공업이 발전하고 노예무역이 폐지되면서 이곳 교역량의 상당부분이 리버풀로 넘어갔다. 1809년 에이번·프롬 강의 진로를 바꾸어 수심이 일정하고 조수가 없는 항구가 생겼다. 엔지니어 존 라우든 매캐덤은 석재로 도로표면을 높이는 머캐덤 공법으로 브리스틀의 도로들을 개선해(1815경) 이곳의 도로들은 영국 도로개량의 모범이 되었다. 2번째로 대서양을 횡단한 이점바드 킹덤 브루넬의 증기선 그레이트웨스턴호가 1838년 이곳에서 진수되었고 1843년에는 선체가 철로 만들어진 그의 그레이트브리튼호가 오랜 항해 후 복구되기 위해 1970년 포클랜드 제도에서 이곳으로 견인되었다. 1841년 철도가 들어서고 이어 에이번마우스와 포티스헤드의 선창을 확장하면서 지방교역이 회복되었다. 당시의 주요품목은 육류·담배·바나나·포도주였다. 브루넬이 설계해 1864년에 완공된 에이번 강을 가로지른 현수교로 교통이 더욱 원활해졌다. 항구단지에 로열포트버리 선착장이 세워졌고 이곳을 통해 정제된 석유제품들, 동물용 사료, 임산물 등이 수입되었다. 수출품은 주로 웨스트미들랜즈에서 오는 제품들로, 특히 자동차·트랙터·기계류가 대부분이다. 지역 산업으로 제당업, 코코아·초콜릿 제조업, 포도주병 제조업, 청색유리로 유명한 유리제조업, 자기·도기 제조업 등이 있다. 오늘날 가장 중요한 산업은 영국-프랑스 콩코드 초음속 비행기가 제조되는 필턴의 항공기 설계 및 제작업이다. 세번교 건설 및 사우스웨일스로 가는 엠포(M4) 자동차고속도로의 완공으로 세번사이드의 서부지방 대도시로서 브리스틀의 위치가 중대해졌다.
     
  • 브리스틀은 교육 중심지로 16세기에 설립된 브리스틀 문법학교와 성당학교가 있고, 세인트엘리자베스 병원이 있다. 콜스턴 스쿨은 1708년에, 클리프턴 칼리지는 1862년에 클리프턴 교외 주거지에 세워졌다. 1876년 단과대학으로 시작한 브리스틀대학교는 1909년에 설립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중 공중폭격을 당한 후에도 남아 있는 주요건물로는 1142년에 세워져 한때 성아우구스티누스 사원이었던 성당교회, 시장(市長)의 예배당이던 세인트아크 교회, 윌리엄 펜과 퀘이커교도의 초기역사와 관계있는 도미니쿠스회 소(小)수도원, 웅장함과 정교한 설계로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교회구교회의 하나인 세인트메리레드클리프 교회, 세계 최초의 감리교 교회당이며 1739년 이후 창시자 존 웨슬리의 활동 중심지였던 브로드미드의 뉴룸, 브리스틀에서의 초기 비국교도 운동과 관련 있는 브로드미드 침례교회, 1766년에 세워진 왕립극장 등이 있다.

  • 면적 110㎢, 인구 43만명.
     


큰 지도로 보기

 

 

 

      위치와 교통비

위치보기

-

요금(편도, £)

소요시간

기차
출발 : London Paddington

29.60

1시간 19분
~1시간 39분

버스
출발 : London Victoria

10.50~19.20

2시간 30분
~3시간 15분

 

 

 

 

      도시관광

  • 브리스톨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브로드 스트리트, 킹 스트리트, 콘 스트리트 부근 지역이다. 이곳의 활기찬 시장에는 1743년에 존우드 형제의 형이 지은 옥수수 거래소가 있다. 바깥에는 유명한 브리스톨 네일즈가 있다. 16, 17세기에 청동으로 만든 4개의 주각인데, 상인들은 이 것을 물건값을 치르는 테이블로 사용했다. 바로 여기서 'pay on the nail', 즉 '대금을 치르다'라는 표현이 유래했다. 브로드 스트리트 입구에 있는 세인트존스 게이트에는 브리스톨의 두 신화적인 설립자인 브레누스 왕과 베닐루스 왕의 아름다운 동상이 있다. 레윈스 미드오 ㅏ콜스턴 스트리트 사이 근처에 있는 크리스마스 스텝스는 전문 상점이 들어서 있는 가파른 길이다. 꼭대기에 있는 '세 왕의 예배당'은 1504년에 세워졌는데, 그 옆에 1861~1883년에 세워진 화려한 부르군디 양식의 건물인 포스터 구호소가 붙어 있다. 자갈포장 된 킹 스트리트 근처의 건물군에는 17세기 목조건물인 랜도저 트로우 여관이 있다. 다네일 데포의 소설 '로빈슨 크루소(1719)'에 영감을 불어넣어 준 곳이다. 바로 위로는 몇 안 남은 1766년에 세워진 조지 시대의 극장인 시어터 로열이 있다. 내로우 퀘이에는 유며한 아놀피니 미술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현대미술, 연극, 무용과 영화 관련 전시를 한다. 앞쪽의 존 캐벗의 동상은 건너편의 오래된 항구를 그리운 듯이 바라보는 듯하다. 도시의 서쪽에 있는 클리프턴 교외지역은 현재 브리스톨 대학의 숙소나 학부 건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클리프턴 서스펜선 브리지의 구조는 가파른 에이번 협곡의 드라마를 완벽하게 보완해 준다. 1864년에 완성된 이 다리는 브루넬의 건축기술을 증명해 주고 있다. 근처의 브리스톨 동물원은 멸종위기에 처한 희귀종을 보존하는데 힘쓰고 있다.

  • St. Mary Redcliffe
    이 14세기의 교회보다 브리스톨의 역사를 파악하기에 더 좋은 곳은 없을 것이다. 이 교회는 브리스톨의 유명한 시장이었던 윌리엄 캐닌지 형제의 덕을 많이 보았다. 상인과 선원의 무덤에 새겨진 비문을 보면 아시아와 서인도 지역과의 무역에 헌신한 이들의 생애를 엿볼 수 있다. 북쪽 회랑에 있는 브리스톨 회랑도 볼 만하다.

  • S.S. Great Britain
    이삼바드 킹덤 브루넬이 설계한 최초의 대형 철제 여객선으로 오늘날 현대적인 배의 원형이다. 1843년 진수되어 1886년 포클랜드 군도에서 폐기되기 전까지 지구를 32바퀴나 돌았따. 난파된 이 배는 1970년에 브리스톨로 돌아와서 처음 건조되던 도크에서 복원되어 정박되어 있다. 이 배는 마리타임 헤리티지 센터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면서 19세기에 브루넬이 어떻게 수송혁명을 가져왔는지를 인상적으로 상기시켜 준다.

  • Georgian House
    1790년대의 부유한 브리스톨의 상인 저택에서의 생활상을 애덤 양식의 가구나 그릇, 팬, 구이용 꼬챙이와 하인들이 사용하던 공간에 있는 세탁실 등에서 엿볼 수 있다.

  • Bristol Industrial Museum
    이곳의 자동차 컬렉션과 모형들은 브리스톨에서 지난 30년간 만들어진 놀랄 만큼 다양한 생산품들을 보여준다. 이 가운데에는 사치스런 자동차, 버스, 세계 최초의 여행용 캐러밴과, 조종사석에 실물크기의 인형이 있는 콩코드기 등이 있다.

  • City Museum and Art Gallery
    박제호랑이, 거대한 공룡화석, 로마시대의 탁자용 그릇, 중국 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중국 거울컬렉션과 르느와르와 벨리니의 작품을 비롯한 훌륭한 유럽 회화 컬렉션이 있다. 브리스톨 출신의 예술가로는 로렌스 경과 댄비가 있다.

  • Bristol Catherdral
    브리스톨의 대성당을 짓는데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따. 1298년에서 1330년 사이에 매우 독창적인 성가대석이 만들어졌고, 1515년에 수량과 탑이 완공되었으며,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가인 GE 스트리트가 본당을 짓는데 또다시 350년이 걸렸다. 우스꽝스럽고 기괴한 중세의 조각들이 많은데 예배당 전실에 있는 석조 나뭇잎 위를 기어가는 작은 달팽이, 13세기의 엘더 레이디, 예배당에 있는 음악을 연주하는 원숭이, 성가대석의 목조 가로대 등이 그것이다.

 

 

개인정보취급방침